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yuyu79 님의 블로그

2025년도 초등학교 입학 취학통지서 이용 가이드 본문

생활정보

2025년도 초등학교 입학 취학통지서 이용 가이드

yuyu79 2024. 12. 7. 15:13

2025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예비 입학생의 취학통지서!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발급 받으세요.

[출처] 2025년도 초등학교 입학 취학통지서 이용 가이드|작성자 정부24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 발급하기

 

1. 정부24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정부24를 통해 취학통지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정부24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신 후 로그인을 해 주십시오.

※ 회원가입 및 로그인 관련하여 상세한 이용방법 안내는 정부24 이용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은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조회 및 발급 가능하나, 문서의 출력은 PC에서만 가능하고 모바일 앱을 통한 출력은 불가한 점을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발급을 위해서 인증서를통한 개인인증이있으니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취학통지서 서비스 검색

정부24 메인 페이지에서 '취학통지서'를 검색어로 입력하신 후,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통합 검색에서 조회하신 후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셔도 취학 통지서 발급 신청 페이지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3. 취학통지서 민원 신청서 작성

    ① 신청인(세대주) 정보를 확인합니다.

    ② 예비 취학 아동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입력합니다.

    ③ 서비스 정보이용에 동의 합니다.

        ※ 정상적인 민원 처리를 위하여 정보 동의가 필요합니다.

    ④ 모든 정보 입력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 만약 예비 취학 아동이 2명 이상이라면?

    만약 취학 대상 아동이 2 이상으로 취학 통지서를 발급 받기 원하신다면, 아동 개개인의 정보로 각각 신청해 주세요.

 

 

4. 취학통지서 민원 신청서 작성

    ① MyGov > 나의 신청 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신청한 민원을 확인합니다.

    ② 처리 상태를 확인하신 후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취학통지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출력을 위해서는 프린트 장비와 연결이 필요하며, 프린트 방식은 사용하시는 장비나 시스템에 따라 사용법이 다를 있으니 프린트 장비의 메뉴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취학 통지서 발급 관련 FAQ

Q : 정부24 회원만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 정부24 회원(가입자)뿐만 아니라, 비회원(비가입자)도 본인 확인(간편인증, 인증서 등)을 거쳐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Q : 취학통지서는 언제까지 온라인 발급이 가능한가요?

A :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발급서비스 가능 기간은 2024년 12월 2일 오전 10시부터 12월 20일 24시(밤12시)까지입니다.

 

Q : 온라인출력물 발급번호가 표기되어 있지 않아요?

A : 온라인 발급물은 발행번호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Q : 스마트폰(모바일앱)을 통해서는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없나요?

A :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PC에서 정부24에 접속하는 경우에 출력이 가능하며, 현재 모바일앱으로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취학통지서는 출력 후 배정학교에 제출해야 하므로 안정적으로 출력이 가능한 PC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를 열람·확인은 하였는데 발급(출력)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발급서비스 가능 기간 중에는 재신청 후 열람, 확인, 발급(출력)이 가능합니다.

 

Q :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를 발급(출력)했는데, 훼손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발급서비스 가능 기간 중에는 재신청 발급(출력) 가능합니다.

 

 


 문의

  • 정부24 관련 이용 문의 : 정부24콜센터(1588-2188)
  • 취학통지서 관련 문의 : 교육부 민원실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출처] 2025년도 초등학교 입학 취학통지서 이용 가이드|작성자 정부24